카카오페이가 디지털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IT 교육을 지원해요!

카카오페이가 디지털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IT 교육을 지원해요!

지난 9월 12일, 카카오페이가 광운대학교와 함께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IT 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어요.

카카오페이는 지역사회에 SW 교육을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IT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광운대학교에 올해부터 향후 3년간 총 3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어요.


디지털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졌어요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컴퓨팅 사고력을 갖추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어요. 실제로 한국은 2019년부터 국가 차원에서 청소년 대상의 SW교육을 의무화하기 시작했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필수 과목으로 코딩을 다루고 있죠.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디지털은 우리 일상 속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동시에, 심화된 디지털 역량을 키우기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자원에서 소외되는 디지털 취약계층도 늘어나고 있어요.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IT 교육을 지원해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카카오페이는 광운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IT 교육을 지원하고자 해요.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가 준비한 IT 교육은 지역사회의 디지털 소외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커요.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SW 캠프를 운영하고, 주민 일반인부터 중고교 교사, AL/SW 전공 대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준비해 볼 예정이에요. 이외에도 비 SW 전공자와 졸업생을 위해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관련 강좌를 제공하려고 해요.


디지털 리터러시 확산을 기대해요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디지털을 둘러싼 신기술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어요. 글로벌한 IT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IT 인재를 꾸준히 육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카카오페이는 광운대학교 SW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소원봉사단’을 통한 IT 교육도 지원해요.

‘소원봉사단’은 소프트웨어 서포터즈로서 보육원과 재단 시설, 병원 등 SW 교육 취약지역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과 초·중·고교 SW 동아리를 대상으로 SW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에요.

미래 IT 산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봉사하며 또 다른 IT 인재를 육성하게 되는 IT 교육의 선순환적인 확산을 기대해요.

카카오페이는 광운대학교의 위와 같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 지원과 자문을 제공하고, 현업전문가 특강을 지원하며 보다 풍성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디지털 리터러시가 중요해진 사회에서 최대한 많은 사회구성원이 디지털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해요.






카카오페이는 지난 2022년부터 소상공인과 금융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죠. 광운대학교와 함께 하는 이번 IT 교육 또한 카카오페이의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인데요. 이번 산학협력을 시작으로,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디지털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에요.

디지털 앞에서 모두가 평등한 그날까지, 카카오페이가 함께 할게요!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마음놓고 금융하다. 카카오페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