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직접 만든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사용자가 직접 만든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돈 전달이 필요할 때 현금으로 직접 주거나, 계좌번호로 송금하기보다는 카카오페이로 보내는 게 익숙해졌어요. 이렇게 새로운 송금 문화를 만든 카카오페이는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이 더 편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어요.

그 중 하나가 ‘송금봉투‘예요. 용돈, 감사 인사, 축의금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송금봉투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어요. 특히 설날, 추석,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시기에는 시즌 송금봉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2023 크리스마스 송금봉투는 보다 특별하게 제작됐어요. 바로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직접 송금봉투의 이름을 지어서 탄생했기 때문인데요!
내가 만든 송금봉투 이름으로 4천만명의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송금봉투를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어요.

2023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이름 지금 살펴볼까요?

사용자의 아이디어가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로!

지난 11월 14일부터 19일까지 약 6일 동안 카카오페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스마스 송금봉투에 어울리는 이름을 공모 받았어요.

카카오페이 송금이 생긴 이후 사용자의 아이디어가 송금봉투로 만들어진 건 최초인 만큼 수많은 사람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셨어요.

2,220명이 만든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2023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네이밍 이벤트에 무려 2,220명의 사용자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산타왔숑 #크리스머니 #돈소리울려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주신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본 이벤트에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들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키워드는 바로 ‘산타’ 였어요.🎅 그다음으로 ‘머니’, ‘선물’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어요.

최종 송금봉투도 사용자가 직접 뽑았어요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로 만들어진 최종 문구도 사용자들이 직접 투표할 수 있게끔 했어요.

카카오페이 마케팅, 머니 파트 등 다양한 실무 담당자들이 모여 1차 후보 4개를 어렵게 선정했어요.

산타의용돈, 산타왔숑, 크리스머니, 돈소리울려

이렇게 선정된 4개의 후보를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 24시간 동안 사용자 투표를 진행했어요.

사용자들이 직접 뽑은 문구 중 최다 득표한 문구와 2등을 기록한 문구의 투표율이 단 2% 차이밖에 나지 않을 만큼 투표 현장이 쟁쟁했어요.🔥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최종 투표 결과는?

최종 후보 문구들 중 ‘돈소리울려’ 문구가 대상을 차지하며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문구로 선정됐어요!🥇

“돈 소리 울려라, 돈 소리 울려~🔔💸”
받기만 해도 기분 좋아질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송금봉투를 주변 분들에게 보내 보세요.

사용자의 아이디어로 완성된 카카오페이 크리스마스 송금봉투는 12월 26일까지 카카오페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우수상, 장려상 소개

그 외에도 눈길을 사로잡은 문구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대상 외에 우수상과 장려상 문구들도 특별한 만큼 함께 소개해 드려요.

🥈 우수상 : 산타의용돈, 산타왔숑, 크리스머니
🥉 장려상 : 산타는나야, 당신의산타, 산타가주래, 액수맞슈?, 머니오셨네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를 한층 더 센스 있게 만들어 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카카오페이의 2023 크리스마스 송금봉투 네이밍 이벤트는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사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다시 찾아올 수 있길 바라며, 이번 크리스마스에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만든 송금봉투로 따뜻한 마음 전해보세요.🎄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마음놓고 금융하다. 카카오페이입니다.